GPT-4 리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GPT-4 사용 리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Chatgpt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것이 1월 초쯤이였습니다.
그때 저의 친구가 Chatgpt라고 있는데, "어떤 어려운 질문이든 전부다 대답을 해주니깐 너도 한번 써봐"
하지만 그때까지만해도 저의 Chatgpt의 대한 인식은 과거의 심심이 정도였고, 아 진짜? 하고 넘겼습니다.
그때 당시 저의 일에 너무 바빴고, 그렇게 한달이 지나고,
Chatgpt의 성능과 무서움이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했고,
Youtube 나 많은 미디어에서 Chatgpt의 대한 주제로 뜨거웠었죠.
그때부터 저도 Chatgpt 계정을 만들어서 무료 버젼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Chatgpt없이는 살 수 없는 몸이 되버렸네요...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본론부터 말하면,
Chatgpt의 구매여부는 하시는 일에 따라 나뉠 것 같습니다.
하시는 일이 검색을 많이 하시거나, 자료를 많이 찾으신다면, 저는 많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로, 무료버전을 사용할때, 나타나던 error가 거의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너무 error 발생이 심해서 여기서 소모되는 시간도 어느정도 존재했는데, 지금은 이마저도 없습니다.
두번째로, GPT-4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이겠네요.
확실히 Chatgpt 3.5와 GPT-4 모델을 질문을 이해하고 추론하는 능력이 다릅니다. 한번은 어떤 질문을 3.5버전에게 하는 데, 이해를 못해서 GPT-4모델에게 똑같이 질문했더니, 제가 원하는 답변을 명확하게 해주더라고요..! 여기서 좀 많이 느꼈습니다.
세번째로, Chatgpt3.5버전의 대답속도가 확연히 빠릅니다.
이 부분에서도 무료버전을 사용할때보다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결론
결론적으로,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
저는 코드 검색이나 오류 검색, 그리고 추상적인 부분에 대해서 이해를 하는 시간도 많이 소모됐었는데,
26000원정도 되는 돈으로 이정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는 건 정말 신세계네요
저는 구매하시려는 분이 학생이나, 개발자 혹은, 검색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 할 수 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검색하는 것이 너무나도 편리해졌다는 거죠
이전에는 검색을 하면서, 여러가지 글을 읽어보면서, 열심히 찾아보면서 얻는 지식이 있었다면,
Chatgpt를 사용하면 그런거 없이 물어보는 질문에만 명확한 대답을 해주기때문에,
배움이 거기서 그칠 수 있다는 점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Chatgpt를 사용해서 이전보다 절약된 시간에
다른 분야를 공부하거나, 더 보충하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배움을 위해서 사용할때,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갈릴 것 같습니다
그저 숙제를 하기위해서, 답을 얻기위해서 사용한다면, 독이 될 수 있겠죠.